정보 / / 2023. 1. 20. 22:05

23년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 최대 30만원 지원 받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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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슬슬 신혼 때 마련했던 가전들이 망가지고 있어서 심심할때마다 가전을 검색하고 있는 와중에 

한전에서 고효울 가전을 구매하면 일정액을 지원해주는 사업이 있다고 해서 알아보았습니다. 

2021년부터 실시한 사업으로 이번 23년에도 실시한다고 하는데요, 

어떤 내용으로 지원대상과 지원가전, 신청방법 등 좋은 정보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이란? 

한전 전기요금 복지할인가구를 대상으로 에너지복지 확대를 위해 고효율 가전제품 구입시 구매비용의 10%(가구당 30만원 한도)를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21년부터 계속된 사업으로 예산소진시까지 계속된다고 하니 21년 4월 이후 해당가전을 구입하셨거나 구입을 하실 계획이라면 꼭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2. 지원대상

환급 신청대상은 전기요즘 복지할인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합니다. 복지할인가구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3자녀 이상 가구 ( 3인 자녀 혹은 3인 손자, 손녀) 

- 5인 이상 대가족

- 출산가구 (출산 만 3년 미만 된 영아) 

- 장애인 (1~3등급)

- 유공자 (국가유공자, 상이유공자, 독립유공자) 

- 기초생활수급자 (의료급여수급자, 교육급여수급자, 주거용 심야전력 사용 기초생활수급자) 

- 사회복지시설

- 차상위계층

- 생명유지장치 (산소발생기, 인공호흡기 사용자) 

 

 위의 대상자들과 대상자들의 가구원들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본인이 아니기 때문에 주민등록등본을 첨부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혹시 위의 조건에 해당하는데 아직 전기요금 할인을 받지 못하고 계시다면 한전 홈페이지나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신청부터 하시길 바랍니다. 

 

3. 사업기간

구매기간 : 2021년 4월 23일 ~ 예산 소진시 까지

신청기간 : 2021년 4월 23일 ~ 예산 소진시 까지 

2021년 4월 23일 이전에 구매한 제품은 지원대상이 아니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구매정보/신청정보

구매는 온,오프라인 어디서나 가능합니다. 단,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이 꼭 있어야 합니다. 

지원 사업 신청은 한전 고효율 가전 구매비용 지원사업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 신청하러 가기 

 

https://en-ter.co.kr/support/apply/order/auth_type.do

 

en-ter.co.kr

 

 

 

 

5. 구매 지원 대상 가전 

구매 지원 대상 가전은 다음의 표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2021년 4월 23일 이후에 구입한 가전이라면 신청 가능합니다. (이전에 구입한 제품은 신청 X) 

 

 

대부분 에너지효율등급이 1등급으로 보이는데 에어컨은 스탠드 유형이라면 3등급까지 가능합니다. 일반세탁기도 2등급까지 가능합니다. 진공청소기는 유선만 가능하며 3등급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표에서 적용기준시행일은 구매일이 아니라 에너지등급표에 적혀있는 날짜라고 합니다. 참고해주세요.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의 예

구체적인 브랜드와 제품명으로 검색할 수 있으니 검색해보시고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제품검색은 참고용이며, 제품검색이 되더라도 지원대상이 안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실제 판매 효율등급이 다른 경우가 있음)

구매시 반드시 제품의 효율등급을 확인하고 구매해주시길 바래요^^ 

☞ 지원대상 제품검색 바로가기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 사업

지원대상 제품검색 제품검색은 참고용이며 실제 효율등급이나 적용기준일이 지원대상에 부합하면 신청가능합니다. 제품검색이 되더라도 지원대상이 안될 수 있습니다. (실제 판매 효율등급이

en-ter.co.kr

 

 

6. 제품구매 환급신청 전 필요서류 

환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을 위해 필요한 서류를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 사진 ▶제품별 라벨 위치 안내

- 제품 명판 사진 ▶제품별 명판 위치 안내

- 영수증 (카드명세서 or  현급영수증) : 구매금액, 구매일시, 승인번호, 구매매장명(사업자번호)이 표시되어 있어야 합니다. 간이영수증은 불가합니다. 

- 거래내역서 (거래명세서) : 구매자 성명, 품목 모델명, 구매금액, 구매일시, 구매매장명(사업자번호), 직인(서명)이 표시되어 있어야 합니다. 

- 주민등록등본 (가족이 신청하는 경우) 

 

라벨과 명판의 위치

 

7. 고효율 가전구매 환급신청 방법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사이트 바로가기◀◀

 

한전 가전제품 지원사업 사이트에 회원가입 후 전기요금 복지할인 대상자인지 확인해주세요. 그 후 계좌등록을 하고 신청하시면 심사 후 등록하신 계좌로 환급금이 입금됩니다. 

 

8. 참고할만한 점들

 

온라인 매장의 경우 거래내역서는 어떻게 발급 받나요? 

- 거래내역서는 온라인, 오프라인 매장별 각기 다른 형태로 발급됨에 따라 서류명이 반드시 '거래내역서'가 아니어도 지원 대상제품을 구매한 내역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라면 가능합니다.

온라인 매장 거래내역서 확인방법 : 고효율가전 홈페이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1. 주요 온라인매장 거래내역서, 영수증 출력방법 확인

 

수기로 작성한 거래내역서도 인정되나요? 

- 수기로 작성되어 있어도 인정됩니다. 단, 반드시 상호, 사업자번호, 연락처, 직인날인 등이 있어야 합니다. 

 

임대료를 정기적으로 지불하는 렌탈 기기도 지원대상인가요? 

- 실제 구매하지 않고 정기적으로 사용료를 지불하는 형식의 렌탈 기기는 지원대상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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