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 2023. 2. 18. 00:11

미세먼지 농도, 예보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알아보자

반응형

 

 

 코로나19로 조금 약해지긴 했지만 여전히 미세먼지는 한국의 심각한 문제 중 하나로 인식되어 있어, 대기오염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많은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대기오염 정보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대표적인 사이트와 간단한 사용 방법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에어코리아 (Air Korea) 

 에어코리아는 대한민국 전역의 대기오염 정보를 제공하는 공식 사이트로, 한국환경공단에서 운영하는 곳입니다. 시군별, 동별 대기오염 수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오존 등의 대기오염 정보와 함께 예보도 함께 제공합니다. 또한, 미세먼지 등급별로 권장되는 예방수칙도 함께 안내하고 있어 참고할 정보가 많습니다^^ 

 

>> 에어코리아 홈페이지 바로가기 <<

 

사이트 사용방법

● 에어코리아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s://www.airkorea.or.kr)

● 지도에서 해당 지역을 클릭하거나 검색창에 동 이름이나 지역명을 입력하여 대기오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대기오염 정보는 미세먼지(PM10), 초미세먼지(PM2.5), 오존(O3) 등의 종류와 등급으로 제공됩니다. 

 

 

2. 미세먼지 예보 정보 시스템 (AQI Korea) 

미세먼지 예보 정보 시스템은 대기오염 물질의 농도와 AQI(Air Quality Index)를 제공합니다.

AQI는 대기오염 물질의 농도를 종합하여 대기질 상태를 나타내는 지수로,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오존 등의 농도를 종합한 값으로 표시됩니다. 

>> 미세먼지 예보 정보 시스템 바로가기 <<

 

 

사이트 사용방법

● 미세먼지 예보 정보 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aqicn.org/city/korea/)

● 대기오염 정보를 확인하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합니다. 

● 대기오염 정보는 지도에서 해당 지역의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오존 등의 농도와 AQI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미세미세 어플 

미세먼지예보

미세미세 어플은 대기오염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대기오염 지수, 미세먼지 농도, 초미세먼지 농도, 오존 농도, 이산화질소 농도 등 다양한 대기오염 정보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현재 위치하고 있는 지역의 대기질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들이 설정한 관심 지역의 대기질 정보를 주기적으로 알려주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일정시간마다 대기질 상태에 대한 푸시 알림을 보내는 기능도 있습니다.  

 

사용방법

● 미세미세 어플을 다운로드 합니다. 

>> 미세미세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바로가기 << 

>> 미세미세 애플 다운로드 바로가기 <<

● 앱을 실행한 수, 위치 권한을 허용합니다. 

● 메인 화면에서 현재 위치의 대기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단에 있는 지역 선택 버튼을 눌러, 다른 지역의 대기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설정 메뉴에서, 관심 지역을 설정하고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예보를 알려주는 다양한 사이트와 어플에 대한 정보를 소개해봤습니다. 대기 오염으로 인해 걱정이 많으시겠지만 미리 정보를 확인하고 대처하신다면 걱정하실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충분한 대비를 통해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